본문 바로가기
재밌는글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by ***^***** 2020. 4. 17.

폐가전제품 수거

무상수거 폐가전제품

이사를 해야하거나 오랜만에 대청소를 하게되면서 오래전에 고장난 가전제품을 버리려고 한다면 오히려 돈을 내고 버려야 하기 때문에 어떻게 옮길지, 어떻게 버려야할지 부터 고민하게 됩니다. 무단투기를 하면 안되기 때문에 동사무서에서 스티커를 구매해서 이용해야하는데 꼭 이렇게 하지 않아도 무상수거업체를 부르게되면 무료로 수거를 해가기 때문에 한번에 해결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방법에대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무상수거

 

세탁기나 냉장고, 침대 등 부피를 크게 차지하는 가전제품들은 금방 새제품이 나오기도 하기 때문에 산지 얼마되지 않았더라도 다른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능이나 성능적으로는 괜찮다고 하더라도 더욱 빠르게 교체가 되는것 같습니다. 이런 부분에서 이전에는 스티커를 붙이고 물품을 버렸다면 요즘에는 더욱 스마트하게 폐가전제품 무상수거를 이용해서 시간과 비용을 아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수거기준과 품목

 

폐가전은 배출정보시스템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해보실 수 있습니다. 수거기준과 품목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버리려고 하는 물품과 맞는지 확인 해야하며 대표적으로 대형인 세탁기, 냉장고 tv 에어컨 식기 세척기, 런닝머신, 복사기, 공기 청정기, 전자레인지 등은 단일품목으로 보실 수 있으며 PC와 전축, 데스크탑은 세트품목으로 나뉘어지게 됩니다. 선풍이나 휴대폰 청소기 믹서기등과 같은 경우는 소형품목으로 분류되기 떄문에 소형품목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물품 갯수 5개 이상을 채워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정방문

 

서비스 신청을 하게되면 간단히 집까지 방문해서 현관문앞에서 수령을 하기도 하는데 벽걸이 tv나 에어컨과 같은 경우는 정상적으로 철거가 된 상태여야지만 수거를 해갑니다. 가전제품의 경우엔 원형이 파손된 경우라면 회수가 불가능하며 전기장판류 의료기기 악기류, 가스렌지같은 경우에는 수거가 불가능한 제품이기 때문에 수거를 하지 않는다고합니다.

 

신청하기

 

폐가전제품 배출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게 되면 배출예약 버튼을 통해 간단하게 무상수거를 예약 해보실 수 있습니다. 간단히 정보제공에 동의를 하고 수거하려고 하는 물품이 어떤것인지 적게되면 예약신청이 완료가 되고 이후에는 주소와 핸드폰번호를 적고 배출지와 배출날짜를 정해주시면 정상처리가 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폐가전제품 무상수거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엔 워낙 신제품과 고성능의 제품들이 나오기 때문에 가격이 비싸더라도 오래쓸만한 기능 좋은것을 구매하는것이 합리적인 소비방법이지 않을까 생각하게 됩니다. 앞선내용 참고하셔서 간단하게 무상수거를 진행 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