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글

대전 청년취업 희망카드

by ***^***** 2020. 6. 16.

대전 청년취업 희망카드


안녕하세요. 코로나 사태로인해서 경제가 안좋아지기만 하는 것 같습니다. 청년취업 희망카드는 이번에 대전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구직활동을 하는 경우 이를 지원받아 정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아무래도 요즘엔 취업난까지 겹치다 보니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 있다면 지원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다고 보입니다. 이번에는 청년 희망카드와 관련사이트에 대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참고해 보세요!

 

2020 대전광역시 청년취업 희망카드

희망카드는 2020년 4월1일 부터 모집을 받기 시작해서 홈페이지나 모바일페이지로 간단히 신청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원 대상은 약 2.500명으로 나이제한은 18세 이상 34이하인 청년 구직활동자인 경우 해당이됩니다. 정부 지원금의 경우는, 30일에 50만원씩 최대 6개월 동안 지원이 되고 전부 받게되면 300만원 가량 지원금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자격대상

 

적극적으로 취업활동을 하고 있는 구직활동자로써,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지원을 해주며, 나이의 경우에는 18세 이상 34세 이하인 미취업청년이 해당이 되고 가구소득은 중위소득 150%미만인 경우에 해당이 됩니다. 신청을 생각 하시는 분이라면 중위소득에 대해 자세히 한 번 알아보셔야 겠죠. 학력과 같은 경우는 자퇴를 하거나 졸업 후 2년이 지나야만 신청 조건이 되고, 졸엽학년에 재학이여도 신청 대상이 됩니다.

 

미취업자인 경우에는, 30시간 미만 근로자 또한 조건에 부합이되며, 직접일자리사업이나 취업관련 정부사업에 참가한 이력이 없어야만 신청조건이 됩니다. 신청할 수 있는 날짜는 매 월 짝수 달에 1일 부터 10일 까지 신청이 가능하고 이번달 같은 경우에는 6월 1일 부터 ~10일 까지 신청이 가능하지만 -그래도 신청인원수가 2500명으로 정해져 있으니 될 수 있으면 빠르게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서류

 

  • 주민등록등본, 초본
  • 고용산재 자격이력내역서
  • 건보료 자격확인서, 건보료 납부확인서
  • 재학,휴학, 자퇴, 제적, 졸업 증명서

 

신청하기

 

제출서류와 신청자격이 된다면 간단히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을 해보실 수도 있고 간단히 모바일 페이지에서도 신청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신청을 하는데 있어서 가구소득정보를 입력 해야하는데 납입확인서에 본인의 소득정보가 적혀 있으니, 소득정보를 입력했다면 쉽게 진행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청년취업희망카드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엔 워낙에 구직활동이나 경제가 어렵다 보니 정부에서 부양책으로 많은 지원사업이 있는 것 같습니다. 대전에 거주하는 청년에만 해당하는 것이 약간 아쉽다는 생각도 들기도 하네요. 앞선내용 참고하셔서 간단히 청년취업희망카드를 이용 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