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글

관광버스 대여료

by ***^***** 2020. 6. 24.

관광버스 대여료


안녕하세요. 이전에는 콜버스를 불러 돌잔치나 환갑연, 결혼식이 있을 때 여러명을 태운 관광버스를 이용하곤 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함께 이동한다는 것에 약간 부담감을 느끼게 되는 경우가 많아서 이전 보다 관광버스 대여를 하는 일은 많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관광버스 대절가격과 버스대절비 등, 관련사이트에 대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참고하여 보세요.

 

관광버스 대절 가격

가장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안전버스콜 사이트를 이용해서 쉽게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 해보시면 간단히 대여료에 대한 부분을 확인 할 수 있는데 버스 대절비용은 시군 단위와 왕복하는 거리를 합산해서 대여료가 부과되기 때문에 2박3일이나 1박2일 등 여행하고자 하는 목적에 맞게 이용을 해 보실 수 있습니다.

 

15인승 버스대절

 

버스대여료는 비수기의 평일 운행을 기준으로 하며, 먼저 13인승 버스대절의 경우에는 홍천, 춘천, 원주와 같이 근거리인 경우에는 28만원 가량이면 이용을 해 보실 수 있고 대관령이나 평창은 약 40만원 속초와 설악 같은 경우는 40만원대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전남권으로 운행을 하는 경우에는 목포와 여수는 60만원 가량으로 이용하실 수 있고 영광과 광주는 50만원이며 진도 해남 와도 지역은 70만원 이상으로 간단히 버스대[절을 진행 해 보실 수 있습니다. 경남권 또한 수도권과 비슷한 가격을 가지고 있는데 거창이나 함양, 산청등으로 가시는 경우라면 50만원 이내, 울산 통영 부산을 가는 경우에는 70만원 정도선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25인용 소형버스 대절

 

25인 소형버스라고 해서 가격이 그렇게 많이 차이나지는 않는데요. 강원도는 약 25~50만원 사이의 가격이면 이용을 하실 수 있고 홍천이나 원주 춘천 철원과 같은 경우에는 25만원 대관령 평창은 35만원선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정동진과 삼척은 약 50만원 정도로 이용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전남권의 경우에는 목포 여수 신안과 같은 경우 약 50만원 선에서 이용하실 수 있고 지도 완도 해남과 같은 경우는 70만원 이상의 비용이 책정되며 장성 담양 곡성의 경우에는 50만원 이내에서 이용 해 보실 수 있습니다. 경남권의 소형버스 대절비용은 창녕의 경우 50만원 이하, 산청이 45만원 합천 진주 하동이 50만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진해 마산 양산의 경우에는 60만원선에서 이용 해 보실 수 있습니다.

 

28인 우등버스

이보다 더 큰 우등버스의 경우에는 이용료가 약 60만원 부터 100만원 까지의 대여료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키로 수별로 다르게 금액이 책정됩니다. 전남권과 같은 경우에는 최대 115만원 부터 최소 80만원 가량으 이동비용을 가지게 되며 장성 곡성 담양을 가시는 분이라면 100만원 내외로 이용하실 수있고 진도 완도 해남의 경우 110만원 선에 이용이 가능하며 무안 나주 순천 광양인 경우 95만원선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45인승 대형버스

 

가장 많은 인원이 탑승할 수 있는 45인승 대형버스 대절의 경우에는 보통 버스 보다 이용금액이 더 들어가는 편입니다. 화천과 횡성을 가는 경우라면 45만원선에서 이용이 가능하고 600km를 기준으로 약 60만원 정도로 이용 해 보실 수 있습니다. 동해와 태백이 60만원 수준입니다.

 

오늘은 간단히 관관버스 대여료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동호회던 교회 사람이던, 동창회던 여행은 마음이 맞는 분들과 재밌게 즐기기 위해서 가는 것이기 때문에 비용에 대한 부분도 정확히 나눠서 계산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앞선내용 참고하셔서 간단히 관광버스 대여료를 참고 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