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습기 제거 방법
안녕하세요 최근에는 장마철이 도래하게 되면서 평소 보다 집안의 습기가 더욱 많이 올라가고 있는 것같습니다. 화장실 제습기를 이용하거나 신발관리를 통해 세균제거를 하는 등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많지만 비가 많이 내리게 된다면 여러모로 신경써야할 부분이 많은데요. 이번에는 집습기 제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참고하여보세요.
장마철
1년 중 습기가 가장 많이 상승하는 경우는 바로 장마철입니다. 비가 많이 내리기 떄문에 습기에 노출 될 수 밖에 없는데 벌레들이나 세균들이 이런 습한환경을 좋아하기 때문에 집안 내부의 습기를 적정하게 유지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습기 하나로 인해서 생기는 문제는 정말 부가적으로 많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가능한데로 습기를 적정하게 유지시켜줄 필요가 있습니다.
욕실 습기
우리가 샤워를 하는 욕실은 항상 바디워시나 샴푸를 쓰기 때문에 깨끗할 것이라는 착각을 할 수도 있지만 실상은 습기가 많기 때문에 곰팡이나 세균들이 서식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세균제거를 하기 위해서는 샤워를 마치고 비누물이나, 뜨거운 물로 청결을 유지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작은 세균들은 사람들의 각질이나 부유물들을 먹고 살기 떄문에 될 수 있는한 청결하게 유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 검은색으로 타일에 붙어 있는 듯한 이상한 부유물을 발견할 때가 있는데 락스로 깨끗하게 지워주시거나 에탄올을 묻혀 닦아주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고 습기를 잘 배출하기 위해서 통풍을 해주시는 것도 잊으시면 안됩니다.
옷장 신발장 습기
비오는 날에는 신발에 직접적으로 비가 들어가서 신발장이 습해지는 경우도 있고 이와는 반대로 신발장 자체가 습해지기 시작해서 쾌쾌한 냄새가 나거나 물기가 있는 경우가 더러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된다면 세균이나 곰팡이들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되기 때문에 발 질환까지 연결 될 수도 있는데요. 비가오는 때라면 신발을 확실히 건조시킨 뒤에 신발장에 넣어 두셔야합니다.
마찬가지로 옷장 또한 빨래를 하고 아직 덜 마른 상태에서 옷을 집어넣는 경우가 간혹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바닥에 신문지를 깔아주거나 통풍을 잘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주방청결
항상 식사를 하고 요리를 하는 주방또한 깨끗하게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관리를 하지 않는 경우라면 음식물 쓰레기나 여타 물품들로 인해서 고약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될 수 있으면 마른행주로 설거지를 한 후에 깨끗히 닦아주시는 것이 좋으며 환기팬을 이용해서 습기를 날려주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오늘은 간단히 집습기 제거방법과 어떻게 하면 장마철에 습기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지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집에 누수가 있는 경우라면 정말 어쩔 수 없이 사람을 불러서 처리해야하는 부분이지만 그렇지 않은 부분이라면 생활습관만으로도 조금은 습기를 제거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선내용 참고하셔서 간단히 습기를 제거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