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글

퇴직소득세 계산방법

by ***^***** 2020. 6. 18.

퇴직소득세 계산방법


안녕하세요. 회사를 다니시는 분이라면 항상 사직서를 써놓고 다닌다고 말할 정도로, 그만 둘 수 있는 이유는 정말 다양한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오래 일을하고 난 뒤 은퇴를 하시는 분이라면 은퇴한 후에 별 다른 수입이 없어지기 때문에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할지 막막해지기도 합니다. 퇴직소득세는 퇴직금에 대한 세금으로, 받을 때 원천징수 되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면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이번에는 퇴직소득세 계산방법과 관련사이트에 대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참고하여 보세요.

 

 

국세청 홈택스

홈택스 홈페이지는 우리가 연말정산을 할 때나 종합소득세를 낼 때 자주 이용하기도 하지만 여러가지 세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참고하실 만한 자료들이 많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접속하신 후 , 국세정보 -> 국세청 프로그램으로 이동하신 뒤 검색창에 퇴직소득을 입력하시고 검색을 눌러보시면 간단히 해당 정보를 확인 해 보실 수 있는데요.

검색을 해보시면 01년 부터 2020년도 까지 퇴직소득를 계산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간단히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은퇴시기가 2020년 1월1일 이후라면 검색 했을 때 가장 먼저 보이는 2020년도 귀속퇴직소득 세액계산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간단히 계산해 보실 수 있습니다.

 

엑셀구성

 

프로그램이라 할지라도 간단히 엑셀파일로 조회를 해 보실 수 있는데 엑셀파일을 열면 여러가지 화면설명과 계산방법에 대해 확인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화면에 나와있는 것이 전부가 아니고 액셀의 하단시트에 여러가지 부가적인 내용들이 있기 때문에 꼭 확인 해보시고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퇴직소득세 계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국세청에서 프로그램 또한 제공 해주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간단하고 편하게 이용 해 보실 수 있는데, 앞선내용 참고하셔서 간단히 계산 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이미 받은 퇴직금의 세금이 이상하다고 생각 하시는 분이라면 2001년도 부터 2020년도 까지 해당기준에 따른 프로그램들이 있으니 참고 해보시면 간단히 알아보실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