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글

실리콘 제거방법 정리

by ***^***** 2020. 2. 7.

실리콘 제거방법 총정리

실리콘 쉽게 제거하기

실리콘은 인체에 무해하기 때문에 많은 일상생활에서 이용이 되기도 하고 심지어는 의료용으로도 사용되기도 합니다. 일상 생활에선 창틀 누수나 아파트 누수 베란다 누수 등에 쓰이며 정말 안쓰이는곳이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인데, 건축을 할 때도 부분적으로 실리콘이 필수적으로 들어갑니다. 실리콘은 잘쓰면 간편하기도 하지만 늘러붙는성질이 있어서 약간 다루기 어렵기도 한데, 오늘은 실리콘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 하도록 하겠습니다.

 

 

 

실리콘 제거 참고

보통 물건의 틈을 메꿔주거나 붙여주기 위해서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곤하는데 특성과 재질이 전부 다르기 때문에 실리콘의 종류도 다양하며 용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다르고 기능도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초산형 실리콘의 경우엔 창호공사나 유리공사에 이용이 되고 아크릴 수성실리콘의 경우에는 매꿈재나 페인트 공사에 이용되는데 어떻게 하면 제거 해 볼 수 있 을까요?? 실리콘 프라이머를 이용 해야하는 경우도 있고 실리콘 시공을 맡겨야 할 때 또한 있습니다.

 

초산형 실리콘

 

유리, 싱크대, 창호, 화장실 등여러 건축현장에서 사용되는 초산형 실리콘은 싱크대와 화장실에 폭넓게 이용되곤합니다. 작업을 하다가 옷에 뭍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이럴 때는 간단히 집에 하나정도씩은 있는 에프킬라를 이용해서 간단히 제거 해주실 수 있습니다. 충분히 뿌려준 후에 2~30분 정도 기다려준 후 손으로 천천히 벗겨내주면 떨어지게 됩니다.

 

창틀 실리콘

가장 많이 작업하는 것이 바로 창틀에 실리콘을 바르는 경우인데 초산형 실리콘을 이용 하기 때문에 별 다른 방법은 없고 커터칼로 부분적으로 제거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손에 뭍은경우

 

옷에는 에프킬라를 이용 해 볼 수 있겠지만 사람몸에 에프킬라를 부려두고 2~30분간 기다릴 수는 없는 노릇이니 다른 제품을 이용 해야합니다. 클렌징 크림이나 아세톤들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충분히 문질러서 제거될 때까지 비벼주신후 제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욕실 실리콘

 

곰팡이가 슬거나 녹이 나는경우가 있어 보기 좋지 않기 때문에 실리콘만 다시 재시공을 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커터칼로 긁어서 제거하는 방법이 있고, 헤라를 이용해서 부분적으로 제거하는 방법 밖에는 딱히 벽다른 좋은방법이 없습니다.

 

실리콘 잘 쏘기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실리콘이 뭍었을 때 제거하는 방법이 있고 실리콘 쏘는것이 처음이라면 약간의 노하우를 알아야 제대로 소실 수 있을것입니다. 앞부분의 노줄을 자른 후 각도를 잘맞춘 후 속도와 압력을 조절해서 쏘면 되는데 이런것은 글로 보기보다는 현장에서 한 번 구경하는 것이 백문이 불여일견입니다.

 

오늘은 실리콘이 뭍었을 때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대로 시공하면 실리콘 처럼 깔끔한 시공제품이 없긴 하지만 제대로 쏘기 위해선 압력과 여러가지 변수를 고려해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공업체가 괜히 돈을 받는것은 아니란 생각이 드는데, 그렇다고 해서 시공 못할만한 어려운 작업은 아니니, 시간이 있을 때 조금씩 연습 해 두었다가 실전에서 한번 제대로 발라놓으면 좋은 인테리어를 하실 수 있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