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글

차박 용품, 텐트

by ***^***** 2020. 7. 4.

차박 용품,  텐트


안녕하세요. 최근에는 기존에 캠핑카로 개조할 수 있었던 차량들의 선택폭이 넓어짐에 따라 더욱 캠핑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차박을 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여행 준비물과, 캠핑 준비물들이 필요하게 되는데 편한 여행을 즐기려고 하신다면 짐정리도 잘 해서 여행을 출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차박 용품, 텐트에 대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니테이플, 접의식 의자

 

차박이란 차로 숙박을 하는 것을 의미하기는 하지만, 결국 캠핑을 즐기면서 음식을 즐기고 분위기를 즐기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캠핑 테이블이나, 인원수에 맞는 접의식 의자를 챙겨가시는 것이 좋은데 차에 앉아서 한 방향을 보면서 다 같이 식사를 하거나 야외에서 쪼그려서 밥을 먹는다면 분위기가 심하게 사그러드는 느낌이 들 수 있으니 접의식 의자와 미니테이플 정도는 꼭 챙겨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자의 사이즈는, 캠핑 스타일에 따라 다르게 정하실 수 있는데 불을 피워놓고 캠프파이어를 즐기고 싶으신 분이라면 전고가 낮은 의자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고 간단히 앉아서 식사를 즐기실 분이라면 높이가 높은 의자를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매트

 

차박은 결국 하루 숙박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공간에서 최대한의 효율을낼 수 있는 에어매트를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에어매트를 준비해 놓으시면 기본적으로 숙박할 준비는 완료가 되는데, 이외에도 발포매트나 따뜻한 담요를 챙겨가시면 숙박을 하는데 더욱 용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담요와 침낭

 

차박을 하는 계절에 따라서 침낭과 담요를 챙기는 것은 다르겠지만 밖의 상황은 집과 다르기 떄문에 기후가 새벽시간이 되면 굉장히 많이 내려가게 됩니다. 이런 때에 덮고 잘 담요나 침낭이 없다고 한다면 제대로 차박 용품을 챙겼다고 할 수는 없는 것이겠죠. 날씨는 언제라도 급격히 안 좋아질 수 있기 때문에 여분의 침낭은 챙겨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취사도구

 

차박을 하면서 숙식을 해야하기 때문에 취사도구 또한 챙겨가셔야 합니다. 최근에는 캠핑용으로 나오는 타프를 많이 쓰곤 하는데, 국자와 집게, 코펠 까지 한번에 구매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구매하실 때 별로 어려움이 없습니다.

 

 

조명과 렌턴

 

최근에는 스마트폰이나 핸드폰에 간단히 조명기능이 추가되어 있어서 안챙기시는 분들이 많은데, 가지고 다니는 휴대성과 편리성은 아직 랜턴을 따라갈 수는 없습니다. 차박을 하면서 식사를 하고 멋진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역할도 하기 떄문에 아름다운 조명은 하나쯤 구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차박 용품, 텐트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 또한 캠핑을 즐겨하는 편이기 떄문에 새로운 신상 캠핑용품이 나오는 경우라면 유심히 살펴보곤 하는데요. 이왕 캠핑을 즐기는 것이라면 제대로 차박 용품까지 잘 챙겨서 재밌게 즐기시는 것이 좋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