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돌봄 쿠폰 사용처
쿠폰 사용처 아동돌봄
요즘엔 신종 코로나 19로 인해서 울리는 알람 때문에 정말 신경이 곤두서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경제도 많이 안 좋아졌기 때문에 정부 측에서는 코로나 19에 대한 부양책을 내놓고 있는데 받을 땐 받더라도 잘 알고 받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오늘은 아동 돌봄 쿠폰과, 사용처에 대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해보세요!
아동돌봄 쿠폰
지난번 3월 17일 이후 국회에서 통과된 대응책 중 하나인 아동 돌봄 쿠폰은 7세 미만의 아이를 둔 가정이라면 1인에 40만 원가량의 상품권을 지원해주는 국가적인 지업 사원입니다. 예산안이 통과되었고 이로 인해서 아이들에게 돌아가는 비용들이 많아졌습니다. 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아무래도 식비가 많이들 텐데 이런 부분을 지원받을 수 있으면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 지원대상부터 하나씩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원대상
아동수당의 지원대상이 되는것은 7세 미만의 아동 입고,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간단히 지원대상에 포함이 됩니다. 지금 방법은 지역 전자 화폐와 전자 상품권, 종이 상품권으로 지급이 되고, 전국의 190여 곳의 지역에서 전자상품권으로 지원을 받으실 수 있으니, 아무래도 국내에서는 거의 통용이 될 거라 생각이 듭니다. 신청이 가능한 날짜는 4월 6일부터로 주민센터와 복지로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급 방식
기존에 아이사랑카드나 아이 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를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따로 신청을 하지 않아도 간단히 돌봄 포인트를 사용하는 식으로 지급이 됩니다. 둘 중 카드 하나만 가지고 있는 경우라면 다른 카드로 변경이 불가능하고 4월 13일에 아동카드의 금액인 40만 원을 지원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카드가 없으신 분이라면 관활 주민센터나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먼저 카드부터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지급시기
지급시기를 알아야 언제 돈이 들어올지 예상이 될 텐데 4월 13일경에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앞으로 8일 정도 후면 지급을 받아보실 수 있을 거예요. 신청절차는 간단한데 자동 신청을 해보실 수 있고 복지로 사이트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민센터에 신청을 해도 되지만 4월 6~10일 사이까지 신청을 해야 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편리한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시는 분들이 많겠죠.
사용처
그렇다면 어디에서 이용할 수 있을지 사용처 또한 알아보아야 할 텐데요. 대형마트와 백화점, 유흥업소, 온라인 쇼핑몰 등은 제외가 되고 사용 가능한 곳은 영세 자영업자나, 소상공인 업장에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서울이나 경기도권과 같은 경우에는 거의 어디서나 이용하실 수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아동 돌봄 쿠폰의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40만 원 지원을 해준다고 해서 그냥 가볍게 넘기기에는 한 푼이라도 아쉬운 시기이고 경제가 워낙 안 좋기 때문에 챙길 수 있을 때 챙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7세 미만의 자녀를 두신 가정이라면 앞선 내용 참고하셔서 꼭 신청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