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글

청년취업인턴제 신청조건

by ***^***** 2020. 1. 25.

청년취업인턴제 신청

신청조건 청년취업인턴제


사상최대의 청년실업난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대학을 졸업하자마자 취업에 대한 부담감은 정말 커지기 마련입니다. 청년취업인턴제, 청년 취업아카데미, 취업성공 패키지 등 정부에선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고 청년들의 일자리를 마련해주기 위해 동분서주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 청년취업인턴제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 하도록 하겠습니다.

 

 

취업 인턴제 관련

취업인턴제는 크게 보면 세가지로 볼 수있습니다. 정규직 전환을 돕고, 인건비를 기업에게 보조해주며 인턴쉽 과정을 지원 해주는 정책입니다. 인턴쉽과정 제공을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이 가능하며 인건비의 부담을 기업입장에선 줄일 수 있도록 이 부분을 지원 해주는 사업입니다. 1년간 지원이되고 경력을 늘리고자 하는 분이나 직무에 대한 경험을 쌓기 위한 좋은 정책이라 볼 수 있죠.

 

제외 대상자

 

하지만 제외되는 인원들도 있습니다. 학교를 졸업한 다음 고용보험을 1년이상 피보험자로 지낸 경우나 사업주와 친족관계, 채용예정 회사에서 실습을 하는 경우는 제외되고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이 정책에서 제외됩니다. 

 

지원 대상자

 

취업을 하지 않은 상태로 15~34살 까지의 군복무기간을 비례하여 남자는 만39세 까지 인정이 되고 대학을 졸업 했거나 졸업예정에 있는자, 고등학교 졸업자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지원하는 내용들

 

중소기업의 경우 월 60만원, 중견기업은 월 50만원을 지원 해주고 빠르게 정규직으로 전환한 후 고용이 유지될 시에는 65만원씩 반년동안 금액이 지급이됩니다.

 

해당 회사들

 

지식 기반으로 서비스업을 하는 회사나 문화콘텐츠, 자치단체, 기타 사업주 단체, 지역별 업종별 경제단체 등이 있습니다. 5인미만 기업이라도 신청 하실 수 있으며 공공기관, 공기업, 학교를 제외한 기관은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청년취업인턴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막상 비싼돈 들여 대학을 나오더라도 취업이 잘 되지않아 최근에는 대학이 의미가 있나 하는 이야기들도 많이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렸을 때 부터 전문적인 기술을 하나 배워 두고두고 활용하는 것이 이득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현장실무에 대한 경험이나 지식이 없다면 많이 힘든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게다가 사업장의 경우에는 친족이나 가족경영 위주로 흘러가기 때문에 아무리 노력을 한다 하더라도 결국 승진하는 자리나 주요 요직은 자리가 이미 정해졌다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이런 취업문제에 있어 해결방안 중 하나로 만들어진 청년인턴제는 앞으로도 잘 활용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